엑셀 메모 삽입 그리고 삭제 방법 알아보기

엑셀을 완성하고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지 않고 검토용으로 메모 삽입하는 방법을 자주 사용하곤 합니다. 엑셀 메모 삽입은 서류를 검토 거나 향후 변경이나 다시 확인이 필요한 부분을 표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죠. 이번 글에서는 엑셀 메모 삽입 방법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엑셀 메모 삽입 그리고 삭제 방법

 

먼저 아래 재고 관리표에서 엑셀에 메모 삽입해보도록 할게요. 엑셀 메모 삽입 위해서는 상단 메뉴에서 [검토]-[새 메모]를 클릭해 주면 됩니다.

 

 

그럼 아래처럼 원하는 셀에 메모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어요. 메모에 원하는 내용을 작성해 주면 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메모가 들어가면 다른 셀이 안 보이고 불편하죠.

 

 

그럴 때는 메모 모두 표시나 잉크 표시 그리고 메모 표시/숨기기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메모 표시/숨기기는 특정 셀의 메모를 표시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메모 모두 표시는 워크시트 전체의 메모를 표시하거나 숨기기 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잉크 표시는 아래 이미지처럼 잉크표시만 남길 수 있어요. 어떤 셀에 메모가 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가장 선호하는 기능이에요.

 

 

 

마지막으로 메모를 삭제할려면 셀을 선택한 다음 [삭제]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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