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나누기, 합치기 알아보기

한글 문서를 작성 할때 표를 만들고 나누고 합치는 것은 꼭 알아두어야해요. 이번 글에서는 한글 표 나누기 그리고 합치기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한글 표 나누기 그리고 합치기 알아보기

 

먼저 표를 만들어어해요. 상단 메뉴에서 [입력]-[표]를 클릭한 다음 원하는 줄+칸을 선택하면 표를 만들 수 있어요.

 

 

그럼 아래와 같인 표가 만들어져요. 이제 이 표를 합쳐볼게요.

 

 

합칠 표 셀을 선택한 다음에 오른쪽 클릭한 다음 셀 합치기를 클릭해주세요. 단축키는 M을 눌려주면 되요.

 

 

전체 표가 합쳐져서 1개의 셀만 남게 되었어요. 이제 이 표를 나누어 볼게요.

 

 

다시 오른쪽 클릭한 다음 셀 나누기를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 원하는 줄 개수와 칸 개수를 적은 다음 나누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표가 나누어 진 것을 볼 수 있어요. 그런데 보시면 줄간의 크기가 다른 것을 볼 수 있죠. 이 줄간에 간격을 동일하게 하는 간단한 방법도 있어요.

 

 

표를 전체 선택한 다음 오른쪽 클릭해주신 다음 셀 높이를 같게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전체 셀 크기가 같은 표가 만들어 진 것을 볼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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