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파일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
- 직장생활 노하우/워드 사용 노하우
- 2023. 10. 6. 00:31
워드 문서를 만들면 문서 내용을 보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문서 보안을 위해서 가장 간단한 방법은 비밀번호 설정이죠. 중요한 문서일 수록 비밀번호 설정을 잊지말고 해 두면 외부에 유출되더라도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워드 파일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워드 파일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워드 문서에서 상단 메뉴 중 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여기서 왼쪽 메뉴 중 정보를 클릭한 후 문서 보호를 눌러주세요.
문서 보호 메뉴 중 암호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암호를 설정하는 메뉴로 바로 접근이 가능해요.
문서 암호화 창이 나오면 원하는 암호를 넣어주세요. 암호는 대문자, 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혼합해서 9자리 이상 하는 것이 안전하답니다. 암호는 두번 입력해주시면 되요.
그럼 아래와 같이 암호가 걸린 것을 볼 수 있어요. 암호를 해제하는 방법은 동일해요. 마찬가지로 문서 보호에서 암호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문서 암호화가 나오면 암호를 빈 상태로 두고 확인을 클릭해주면 암호가 없어진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암호 해제를 할 수 있어요. 워드 암호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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