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 복사 그리고 이동 하는 기본 방법
- 직장생활 노하우/엑셀사용 노하우
- 2022. 8. 16. 00:26
이번 글에서는 엑셀 시트 복사 하고 이동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려고 합니다. 엑셀 시트 복사/이동은 엑실의 워크시트를 통합문서(엑셀파일)내에서 이동하거나 다른 엑셀파일로 이동/복사 하는 것입니다.
엑셀에서는 시트를 이동/복사 할때 원하는 위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엑셀에서 시트를 복사/이동할 때 CRTL키를 이용해서 드래그앤 드롭하여 이동하거나 복사할 수 도 있지만 이번 글에서는 엑셀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통해 활용하는 기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시트 복사/이동하는 방법
먼저 엑셀 시트(워크시트)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엑셀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한개의 엑셀 파일에 여러개의 시트를 만들 수 있죠. 새로운 시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 버튼을 클릭하면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복사/이동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복사/이동 하고자하는 시트를 클릭한 다음 [오른쪽 클릭]-[이동/복사]를 클릭해주세요.
이동/복사 창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먼저 대상 통합 문서는 이동/복사를 원하는 엑셀파일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다음시트의 앞에는 이동/복사를 원하는 시트 위치를 의미합니다.
마지막 복사본 만들기는 체크시 복사, 미체크시 이동을 뜻합니다.
대상 통합 문서를 통합 문서2 즉 다른 엑셀 파일을 선택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시트 위치를 끝으로 이동하고 복사본 만들기를 체크한 다음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통합 문서2(다른파일) 엑셀파일을 확인하면 해당 시트의 복사본이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2개 이상의 시트를 이동/복사 하고자 하면 CTRL+여러 시트 선택 한 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이동/복사를 선택한 후 위와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위 방법 외에 단순히 드래그앤 드롭으로 시트의 복사, 이동도 가능합니다.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잘 모르면 힘들 수 있는 기능이라 자세히 한번 이야기해보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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