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스피커, 어떻게 활용할까

바야흐로 인공지능의 시대. 그 선두에 AI 스피커가 있습니다. 구글, 애플, 아마존 등 글로벌 유수의 기업들은 물론이고, 국내의통신사와 IT 회사를 막론하고 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매일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공지능 음성인식 스피커"가 주도적인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구글, 인공지능 엔진 "구글 어시스턴트"

먼저 소개하고자 하는 케이스는 바로 구글의 인공지능 엔진인 “구글 어시스턴트”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언급한 구글 듀플렉스가 적용된 인공지능이죠. 구글 어시스턴트를 활용한 구글의 인공지능 스피커인 구글 홈도 시장의 큰 역활을 할 거 같습니다.

 

인공지능 스피커와 함께 필수로 사야할 IoT 기기

 

인공지능 시장의 대표격인 미국 시장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시장에서는 인공지능  스커는 보유하고 있는 가정이 인공지능 스피커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가정보다 '스마트 조명'을 사용할 확률이 6.6배나 높았습니다.

한마디로 스마트 조명은 인공지능 스피커의 필수템인 것이죠

 

 

출처 : 필립스 블로그

 

인공지능 스피커 유저들은 어떤 기능을 가장 많이 쓸까?

 

최소 한번 이상 사용한 기능으로는 타이머 설정, 음악 재생, 뉴스 읽어주기 기능 등을 많이 사용했는데알림 설정이 가장 높은 사용률을 보였습니다. 아마 실생활에 가장 가깝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음악/뉴스 재생입니다.인공지능 스피커를 활용해서 가장 유용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고 대부분 인공지능 스피커 제작사에서도 중요시 여기는 기능입니다.

 

출처 : 필립스 블로그

 

새로운 기술이 그 경계를 확장하려 할 때마다, 그 앞에는 거대한 우려의 울타리가 세워졌습니다. 

그러나 결국 울타리의 문은 열렸고, 그 안에서 기술은 사람들을 이롭게 해왔습니다."인공지능 음성인식 스피커"가 울타리의 문을 여는 주도적인 역활을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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