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여백 설정 방법 알아보기
- 직장생활 노하우/워드 사용 노하우
- 2023. 4. 25. 00:30
이번 글에서는 워드 여백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여백 설정도 문서 작업의 가장 기본이 된다고 할 수 있죠. 이번 글에서는 워드에서 여백 설정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워드 여백 설정 방법
아래 문서에서 여백은 글이 들어가 있는 부분 외의 구역이에요. 아래 이미지에서 제목이 들어간 구역 외 바깥부분이 실제로 문서를 출력하면 빈 공간이 나오게 되요. 이 여백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여백 설정은 상단의 레이아웃을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여백을 누르면 기본/좁게/보통/넓게와 같이 다양한 여백 크기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좁게를 선택하고 문서를 한번 볼게요. 이전과 다르게 확연히 좁아진 여백을 볼 수 있죠.
원하는 여백 설정 값이 없으면 사용자 지정 여백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아래 창에서 여백을 보면 위쪽/왼쪽/아래쪽/오른쪽의 여백 크기를 설정할 수 있어요.
그리고 여백을 설정한 구간을 문서 전체로 하거나 아니면 특정 페이지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서 변경해주시면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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