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고급필터 사용 방법 알아보기

엑셀에서는 고급 필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표만들기 글에서 자동필터에 대해서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고급필터는 이보다 더 활용도 높고 고급기능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고 쉬운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엑셀 고급필터 사용 방법

 

고급필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조건을 셀에 미리 입력해 두어야 합니다. 왼쪽에 데이터가 있고 오른쪽에 제가 임의로 조건을 입력해 두었습니다.

전체 데이터에서 직위가 과장인 사람들만 필터해볼 것입니다.

 

 

 

고급필터 창을 열기 위해서 [데이터]-[고급]을 클릭해주세요.

 

 

고급필터 창을 열고 결과를 "다른 장소에 복사"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목록범위, 조건 범위, 복사위치를 입력하면 됩니다.

먼저 목록범위를 클릭한 다음에 왼쪽의 전체 데이터를 선택해주세요. 오른쪽 작은 아이콘을 클릭하면 범위 선택을 쉽게 할 수 있어요.

 

 

그 다음 조건 범위를 선택해 주시면 되요. 오른쪽에 만들어 둔 조건 표를 선택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복사 위치를 선택해 주시면됩니다. 필터링한 표를 복사할 위치를 선택해주신 다음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직위가 과장인 데이터만 골라서 필터링해서 표가 만들어 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고급필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2가지 조건을 가지고 필터를 해보겠습니다. 직위가 과장이고 연구비가 150000 이상인 값을 필터하기 위해 조건을 입력했습니다.

 

 

위와 같이 목록범위와 조건범위 그리고 복사 위치를 지정해 주신 다음에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조건 범위만 새롭게 만든 조건으로 선택하면 되요.

 

 

원하는 조건에 따라 필터가 된 결과를 바로 얻어낼 수 있어요.

 

 

 

원하는 조건만 지정하면 그에 맞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고급필터. 이름 처럼 정말 고급진 기능이라고 생각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