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피벗테이블 슬라이서 알아보기
- 직장생활 노하우/엑셀사용 노하우
- 2022. 10. 11. 02:55
피벗테이블은 기본사용법부터 중복개수 표시 그리고 날짜 그룹화까지 다양한 활용법이 있죠. 이번 글에서는 피벗테이블의 또 다른 기능 중에 하나인 슬라이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피벗테이블 슬라이서는 피벗테이블의 원본을 나눠서 그 부분의 데이터만 재구성해 주는 보조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엑셀 피벗테이블 슬라이서
피벗테이블 우선 만들어 볼게요. [삽입]-[피벗테이블]을 클릭해주세요. 혹시 피벗테이블 만들기 기본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이전 글을 읽어주시면 되요.
기존 워크시트에 피벗테이블을 만들어 볼게요. 위치를 지정해주고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열에 직급, 행에 입사일 그리고 값에 연구분야를 넣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피벗테이블을 볼 수 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슬라이서를 삽입해 보도록 할게요. 생성한 피벗테이블을 클릭한 다음에 [분석]-[슬라이서 삽입]을 클릭해주세요.
슬라이서 삽입 창이 뜨면 연구분야만 골라서 볼 수 있도록 연구분야를 선택한 다음에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럼 연구분야에 해당하는 항목이 나타나요. 여기서 공정개발을 클릭하면 공정개발에 해당하는 자료만 추출해서 볼 수 있습니다.
연구분야 뿐만 아니라 슬라이서 삽입하여 직급도 선택하면 두가지 이상 중복하여 선택도 할 수 있어요. 피벗테이블도 엑셀의 필터 기능처럼 원하는 자료만 골라서 볼 수 있는 슬라이서 기능을 사용하면 유용하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어요.
이번 글에서는 엑셀의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기능인 슬라이서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유용하게 활용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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