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창 나누기 쉽게하는 방법
- 직장생활 노하우/엑셀사용 노하우
- 2022. 9. 27. 01:38
이번 글에서 알아볼 내용은 엑셀 창을 나누는 방법입니다. 엑셀 창 나누기는 데이터가 작을 때는 크게 의미가 없지만 한 파일에서 많은 데이터를 확인할 때는 엑셀 창을 나누어서 비교해서 보는 것이 좋답니다. 일전에 간단하게 틀 고정과 함께 알아보았지만 이번 글을 통해서 한번 더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럼 아래 예제파일을 다운받은 후 간단하게 따라해보도록 할게요.
엑셀 창 나누기 알아보기
예제파일을 다운 받은 후 열어주시면 아래와 같은 재고목록 파일을 볼 수 있어요. 이 엑셀파일의 창을 4개로 먼저 나누어 보겠습니다.
엑셀 창을 4개로 나누기 위해서는 먼저 예제파일에서 중간 셀인 H11을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 상단 메뉴에서 [보기]-[나누기]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4개의 창으로 나누어 진 것을 볼 수 있어요. 아래 그림만 봐서는 단순하게 하나의 창이 4개로 나누어 진 것 처럼 보여요.
아래에 있는 스크롤은 가장 위로 그리고 아래 스크롤을 가장 왼쪽으로 하면 아래처럼 같은 엑셀 창이 4개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하나의 엑셀 파일의 데이터 값을 창을 나누어서 비교할 수 있답니다.
중앙의 나누어진 선을 드래그 앤 드롭해서 창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2개의 창으로 나누어 볼게요. 왼쪽 오른쪽으로 창을 나누기 위해서는 아래처럼 제일 H열의 1행을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 나누기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2개의 창으로 나누어 진 것을 볼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4개의 창으로 나누는 것보다는 2개로 나누어서 데이터를 비교하는게 훨씬 가독성이 뛰어난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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