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킵 (Goole Keep) 사용하는 팁, 체크리스트 만들기

 

 

구글 킵 (Google Keep)은 구글의 앱 중에서 가장 유용하다고 표현해도 그리 과언이 아닙니다. 구글 킵은 표면적으로는 멋들어진 메모 앱 이지만 내가 할 일에 대해서 체크리스트를 만들 수 있고 깊이 파 보면 여타 여러 구글 서비스와 연동되어 있어 손쉬운 일 처리가 가능합니다.

 

 

구글 킵을 사용하면 어떤 일을 하든 메모하면서 현황이나 자료를 체크하여 정리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구글 킵으로 할 일 목록으로 만들기

 

할 일 목록에서 아이템을 체크해나가는 것만큼 만족스러운 것도 없습니다. 메모를 열어서 점 3개가 있는 아이콘을 누르고 ‘체크박스 표시’를 선택합니다. 각 아이템의 앞쪽에 체크박스를 추가해주고 같은 순서로 ‘체크박스 숨기기’를 선택하면, 체크박스를 없앨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원하는 제목을 작성한 후 필요한 체크리스트를 작성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완료한 경우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저장된 리스트 항목을 하나하나 선택하여 체크하거나 선택된 항목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추가로 항목 추가 및 삭제도 가능하니 수정도 역시 가능합니다.

 

 

시간, 위치 기반의 미리 알림 이용하기


해야 할 것들을 적어두는 용도로 구글 킵을 사용한다면
, 미리 알림 기능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시간과 위치, 2가지 기준의 미리 알림을 제공합니다.

 

 

시간을 기준으로 한 미리 알림은 기본적으로 특정 시간을 위한 메모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명함으로 메모를 만들어 놓고, 다음 날 사무실에 도착했을 때 이 사람에게 연락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낼 수 있습니다.


위치 기반의 미리 알림은 GPS
를 이용해서 메모 내용을 실행해야 할 대략적인 장소에 있을 때 알림이 옵니다. 대표적인 예로, 근처 마트에 갔을 때 쇼핑 리스트 메모가 알림으로 오는 것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체크리스트를 만들어두어서 시간이나 위치 기반으로 설정해두면 어느 지역에 가거나 시간이 됬을때 잊지않고 중요한 일을 하나하나 해 나갈 수 있습니다. 별거 아닌 기능 같지만 한번 써보면 계속 쓰게 되는 앱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