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엑셀 표 삽입하는 방법

이번에는 두 번째 표 넣는 방법인 엑셀 표를 바로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방법이 더 효율적이고 확실하게 PPT에 표를 넣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엑셀 표를 파워포인트에 넣어서 셀을 병합하여 글을 넣거나 행/열 너비를 바꿀 수 있고 표 디자인도 바꿀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엑셀 표 삽입

 

파워포인트에 표를 넣을 때 행과 열을 정해서 넣지만 엑셀 표를 넣을 경우는 일단 표를 넣은 담에 행/열 개수 등을 변경해야 합니다. 먼저 [삽입]-[표]를 클릭해주세요.

 

 

제일 마지막 옵션인 [Exel 스프레드시트]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엑셀 표 모양의 표가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혹시 이대로 표가 출력되는 것이 아닌가 걱정도 들수 있지만 다른 배경을 클릭하면 다른 디자인으로 나타나요.

 

 

바로 아래 그림처럼이죠. 보시면 내부에 많은 행과 열이 있어요. 아래 표를 다시 더블클릭해주세요.

 

 

그럼 파워포인트 안에 엑셀이 실행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지금부터 진짜 엑셀처럼 표를 수정할 수 있어요. 행과 열을 마우스 드래그앱 드롭해서 너비 조절도 가능합니다. 

 

 

셀을 병합해서 제목을 아래 처럼 넣을 수도 있어요. 

 

 

물론 표 외부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파워포인트 표로 변경되게 됩니다. 하지만 뭔가 표라고 하기엔 디자인이 심심하죠. 엑셀 표를 넣어서 디자인을 변경해 볼게요.

 

 

다시 표를 더블클릭하여 엑셀로 들어간 다음 [삽입]-[표]를 클릭해서 표를 만들어 주세요.

 

 

그 다음 엑셀에서 [디자인]을 클릭하면 원하는 디자인으로 변경해주시면 돼요.

 

 

아까보다 훨씬 보기 좋은 표가 아래처럼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표는 앞서 글에서 소개해드린 파워포인트 표와는 확실히 달라요. 실제 엑셀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함수, 필터, 조건부 서식 등을 다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표랍니다. 그리고 파워포인트에서 만든 표는 편집이 힘들지만 엑셀 표는 훨씬 쉽기 때문에 더 이쁜 표를 만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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