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사용 노하우]엑셀 수식으로 반복데이터 동시 입력하기

엑셀로 데이터를 분석하다 보면 중간중간에 비어있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때 수식을 사용하여 반복데이터를 동시에 입력하는 꿀팁이 있습니다. 알고보면 별거 아닌 기능이지만 막상 실무에서 사용할땐 엄청난 시간을 절약해주죠.

 

엑셀 수식으로 반복데이터 동시 입력하기

 

먼저 아래 예제파일을 보시면 중간에 내용이 빠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예제에서는 데이터가 별로 없어서 일일이 입력해도 되지만 데이터가 많을 때는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먼저 빈 셀이 있는 표를 전체 선택한 다음 [홈]-[찾기 및 선택]-[이동 옵션]을 클릭합니다.

 

 

이동 옵션에 보면 [빈 셀] 옵션이 있습니다.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여 주면 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빈 셀만 선택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일일이 선택하지 않아도 한번에 빈 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A3 셀에 반복할 셀인 A2 수식을 입력(=A2)합니다.

 

 

이제 나머지 빈 셀에도 동일하게 각 빈셀을 위 값을 동일하게 넣기 위해서는 간단하게[CTRL+ENTER]키를 눌러주시면 아래처럼 동일하게 입력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빈 셀에 들어간 데이터가 값이 아닌 수식이기 때문에 일괄적으로 값 형식으로 바꿔줘야합니다.

아래처럼 셀을 선택하고 CTRL+C(복사)를 해주세요.

 


그런 다음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다음 아래처럼 [값만 붙여넣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아래 그림을 보시면 빈 셀에 반복데이터를 동시에 입력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이지만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때 5분 안에 엑셀을 활용하여 처리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