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사용 노하우]엑셀 표 만들기 쉬운 방법

엑셀 표 만들기를 알아두면 업무하면서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가 가능합니다. 엑셀 표는 데이터를 보다 쉽게 정렬하고 필터링할 수 있으면 합계를 구하거나 수식을 사용하여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결과를 도출하기 쉽습니다.

 

엑셀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분석하고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가장 기본이 표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간단하게 표를 만들고, 정렬하여 필터링 하는 기능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엑셀 표 양식으로 만들기

 

먼저 데이터를 넣은 하나의 셀을 선택한 후 다음 엑셀 메뉴에서 [삽입]-[표]를 클릭한 후 표를 만들 범위를 지정합니다.

 

 

그 다음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하여 표 모양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표를 만들면 첫번째 열에 필터링하고 정렬하는데 사용 가능한 드롭다운 화살표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표만들기 단축키는 [Ctrl] + [T] 입니다.

 

 

엑셀 표 정렬, 필터링 하는 방법

 

만들어진 표에서 A열(구분)의 드롭다운 화살표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메뉴가 나타납니다. 

 

 

오름차순 정렬, 내림차순 정렬, 색 기준 정렬 등 여러 기준으로 표를 정렬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필터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필터에서 같음, 같지 않음 등 원하는 조건을 선택하여 입력하면 필요한 내용만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구분에서 강원, 경기 데이터만 보고자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선택해주면 됩니다. 데이터가 많을 때 필터를 통해 원하는 데이터만 골라서 찾아 볼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