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Camp,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공부 계획!

요즘 가장 관심이 많은 것은 머신러닝입니다. 머신러닝을 공부하다보니 결국 인공지능이 보이고 인공지능을 위해서는 결국 빅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캐글이 실제 프로젝트를 위한 곳이라면 DataCamp(https://www.datacamp.com/) 강의는 실제로 파이썬이나, R등 프로그래밍 언어 경험이 없어서 기초부터 실전까지 다양한 코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진행하고 있는 과정은 Data Scientist with Python입니다.

 

 

총 84시간 과정이고 22개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DataCamp의 모든 강의는 영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강의는 짧게 하고 대부분 실습이기 때문에 크게 영어라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저의 첫번째 목표는 이 과정을 다 끝내는 것입니다. 파이선 데이터 분석가는 연봉이 1억이상이라고 하네요.

 

 

모든 과정을 마치고 나면 인증서를 준다고합니다. 이 인증서는 나중에 어딘가 이력서를 낼때나 자격을 증명할때 사용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대부분 데이터 관련 자격은 석사나 박사를 중요시하지만 앞으로는 실전 경험과 프로젝트(캐글) 그리고 과정을 이수한 사람들을 선호하지 않을까 합니다. 대부분 인트로는 무료지만 모든 과정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약 월 3만원을 지불해야합니다.

 

 엄청난 컨텐츠에 비해서 작은 금액이고 비용을 지불하고 공부하는 것이 더 열심히 하는 동기가 될 거 같습니다.

 

 

제가 지금 하고 있는 Data Scientist with Python 과정 외에도 R Programmer, Data Analyst with Python 등 다양한 직업 과정이 있기 때문에 많은 것을 배워 갈 수 있습니다.

 

 

 

일을 하면서 퇴근 후 강의를 듣기 때문에 금방 끝내긴 쉽지 않을 듯 합니다. 

 

하지만 꾸준하게 모든 과정을 끝낸다면 분명히 처음과 다른 저의 실력을 느낄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열심히 해볼 계획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